포코 작가님과 함께하는 한식여행이 다시 시작되었다.
연탄돼지갈비가 먹고 싶어서 찾아보던 중 서울 동대문구 제기동 약령시장에 있는 감초식당을 발견했다.

감초식당은 식신로드, 생생정보, 백종원의 3대천왕 등 TV방송에 많이 탔던 맛집이다.
사실 방송탄 맛집은 단순 식당광고일 가능성이 높아 잘 안가는 편이긴 하지만 감초식당은 백종원 형을 믿는 마음으로(!) 갔다. 우리는 돼지불갈비 2인분과 참이슬, 밥 2공기를 시켰다. 돼지불갈비는 2인분에 26,000원이며 총 32,000원어치가 나왔다. 생선구이도 있지만 이것은 이 집의 꽃이 아닌 것 같아서 패스.

감초식당의 돼지불갈비
감초식당의 돼지불갈비

이거 완전 밥도둑이네!

연탄에 구운 고기느님의 향기가 그윽하다. 윽 ㅠㅠ 사진만 봐도 다시 먹고싶어지는 비주얼…
감초식당에서 만든 고추장 소스에 찍은 돼지불갈비와 파김치, 밥을 상추쌈에 싸서 한 입 물었다. 와, 진짜 고기의 향도 좋고 괜찮다! 생각보다 달지 않고 밥도둑이 따로 없었다.

밥이랑 먹으면 향도 좋고 괜찮은데 반대로 밥 없이 먹으면 짤 수 있다는 의미이다.

감초식당의 외관

밖에서는 고기굽는 냄새가…

식당 밖에서는 불쇼와 함께 열심히 돼지불갈비를 굽고 계시는 남자 세 분을 볼 수 있다. 정말 쉬지 않고 구우신다. 여기는 시간대를 잘못 맞추면 먹지도 못하고 약령시장의 진한 한약냄새만 맡을 수 있다.

2, 4, 5째주 일요일에는 문을 닫으며 11시부터 3시, 4시부터 밤 10시까지 영업한다. 괜찮았다. 😊